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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wiftUI] @main 특성과, AppDelegate 만드는 방법

by 사슴비행기

 

일단 강의 내용을 유출하면 안되기 때문에

예시나 정확한 내용 없이

세줄 요약에 대한 내용을 풀어 쓴다고

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
 

일단 C, Swift와 마찬가지로

@main 특성이 붙은 파일 및 코드 부분이

가장 먼저 실행하고,

앱을 '실행'하는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보면 된다.

하지만 C와 Swift와 가장 다른 점은

기본적으로 만들어지는 코드가

무척 간결하다는 것이다.

굳이 우리가 볼 필요 없는 코드나

필요할 때 구현하면 되는 코드는

다 숨겨졌다고 보면 된다.

 

@main 속성이 붙은 구조체를 보면 App 프로토콜을

채택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App 프로토콜은

Scene를 리턴하는 걸 강요한다.

 

Scene은 뷰들의 집합. 뷰들의 컨테이너라고 보면 되는데

플랫폼과 앱의 생명주기 등에 따라서 표시하는 걸

알아서 담당해주는 아주 고마운 친구다.

 

여기서 ~Group으로 되어 있는 것이 Scene 중에 하나인데

기본 제공해주는 것이 파일을 만들면 처음으로

써져있는 것이고, 다른 Scene도 있다.

== 커스텀 가능하단 말인 것 같다.

여기의 Scene에서는 보통 하나의 뷰를 리턴하고

이게 첫번째 화면이 된다.

(나중에 Splash 화면 만들 때 이걸 바꿔야 하나보다.)

 

여기서 전역변수같은 것(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)

을 선언해서 사용하도록 할 수 있고

AppDelegate는 필요하면 따로 만들어야 하나보다

 

class AppDelegate: NSObject, UIApplicationDelegate {

}

 

이걸 만들어서 @main 특성이 달려있는 구조체에

 

@UIApplicationDelegateAdaptor(AppDelegate.self) var appDelegate

 

이렇게 어뎁터 특성을 사용해서 변수로

만들어야 주어야 쓸 수 있다고 한다.

 

굳이 필요없을 때도 있는데

그런 점에서는 좀 더 코드가 가벼워진 것 같긴하다.

 

 

사담.

(지금은 메모 어플을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있는데

이것도 강의 내용을 유출하면 안돼서

내 식으로 바꿔서 블로그에 올려야 할 것 같은데

벌써부터 막막하다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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